본문 바로가기
노안에 대한 모든것

원시가 있으면 노안은 안 올까요? 원시와 노안의 모든 것

by 압구정안과의원 2020. 8. 18.


원시도 가까이 있는 게 안 보이고 노안도 가까이 있는 게 안 보이는데 그렇다면 말입니다. 애초에 원시를 가진 눈이라면.. 노안도 빨리 오는 걸까요?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압구정안과가 지금부터 그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가시죠!

 

 

 

 


일단 원시와 노안의 정확한 차이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원시란 안구의 길이가 짧다거나 눈의 굴절력에 이상이 생겨 초점이 제대로 맺히지 못하고 상이 안구 뒤쪽에 맺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가까이 있는 물체는 안 보이게 되는데요. 반면에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가까운 곳을 보거나 먼 곳을 바라볼 수 있는 조절력이 하락하고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원시의 증상과 노안의 증상이 비슷하여 헷갈리기 쉽죠. 그렇다고 원시가 있다고 해서 노안이 빨리 오는 것이 아닙니다. 

 

 

 


원시는 가까운 곳을 보려면 다른 사람보다 수정체의 조절력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노화가 시작되면서 수정체의 조절력이 저하되면서 노안이 빨리 오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원시를 가졌다고 해서 노안이 급하게 빨리 오지는 않습니다.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서 눈 건강에 특히 더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다. 40대에 들어서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지금 압구정안과에 오셔서 바로 눈 건강 검진을 받아보시는 건 어떠세요?

 

 

 

 

 

 

 

 

 

노안과 원시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기

40대 이후로 노화가 시작되면서 노안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노안은 기본적으로 가까이 있는 물체가 잘 안 보이고 멀리 있는 물체가 잘 보이는 것이라고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런데 비슷하게 원시

agjeye.tistory.com

 

노안 예방과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국내 유일! 노안교정술 국제의학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압구정안과의 김준현 대표원장님과의 1:1 대화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노안 예방과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인데요. 40대 이��

agjey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