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내장에 대한 모든것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 차이점 알아보기

by 압구정안과의원 2020. 7. 22.

노안은 사람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오는 자연스러운 증상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노화 과정에서 투명했던 수정체가 서서히 혼탁해져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증상이 백내장입니다. 백내장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인공수정체 삽입 수술이 있는데, 이러한 인공수정체의 종류에는 크게 단초점렌즈다초점렌즈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으로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 사이에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는데요. 지금부터 압구정안과가 그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노안백내장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투명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안경도 본인의 도수에 맞는 여러 가지 안경알이 존재하는 만큼 인공수정체도 본인에게 맞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인공수정체가 있는데요. 이때 본인에게 맞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되는데, 삽입하는 수정체는 크게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로 나뉩니다.

 

먼저 단초점렌즈 같은 경우 단 하나의 초점만을 가지고 있어 원거리에 맞춘 렌즈를 선택하여 수술한다면 수술 후 근거리의 초점이 잘 맞지 않아 근거리가 잘 안보이면서 근거리에 필요한 안경을 착용해야만 합니다. 반대로 근거리에 맞추었다면 원거리에 필요한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초점렌즈를 삽입한다면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시력을 모두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와 원거리 시력이 모두 개선되니 수술 후 교정 안경을 써야 하는 단초점렌즈와는 달리 다초점은 수술 후 안경 착용이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다초점렌즈에는 이중초점, 삼중 초점, 연속 초점 등 렌즈가 다양하고 렌즈 종류에 따라 빛 번짐이 억제되거나 색채 구분 능력이 향상되는 등의 특징들이 다양하기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에 렌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모두에게 좋은 인공수정체는 없습니다. 렌즈가 다양하게 존재하는 것만큼, 환자의 눈 건강, 생활 습관, 수정체의 크기나 기울기 정도도 모두 다양하기에 적합한 수정체도 개개인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압구정안과에서는 OOC컨설턴트라는 핵심 시스템을 개발하여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최적화 눈맞춤 컨설팅이라고 환자 마다 다른 눈상태에 맞춰 노안 백내장 치료가 가능한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제안하는 시스템인데요. 360도 OCT 입체 촬영을 비롯하여 50여가지 정밀 검사를 통해 환자의 안구를 분석하고 생활 습관도 함께 고려하여 최적화 된 맞춤렌즈를 선택하게 도와드립니다. 40대가 넘어가면 꾸준한 정기 검진을 통해 본인의 안구 상태를 파악하는것! 그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안과검진부터 시작해 백내장 관리, OOC컨설팅을 통한 인공수정체 선택과 수술까지 믿을 수 있는 압구정안과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백내장수술, 나한텐 어떤 인공수정체가 좋을까?

백내장 수술의 치료법인 인공수정체 삽입술, 백내장 수술 시기를 결정했다면 그 다음 중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나에게 꼭 맞는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것이죠. 인공수정체는 여러 ��

agjeye.tistory.com

 

 

백내장수술시기, 과연 언제하는게 좋을까?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에서 대한민국 노년층의 주요 수술이 백내장 수술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 중년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굉장히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요. 백내장 수술은 ��

agjeye.tistory.com